본문 바로가기

정리하기

서울시립과학관 SML 행사 메타버스 월드 부문 멘토링 완료

서울시립과학관에서 'SML 과학 진로 멘토링 라운지(과학진로페스티벌)' 행사에서 메타버스 월드 분야 진로 멘토링을 했습니다. 2021년 12월 18일 토요일 15:50 ~ 17:00 까지 총 2회차 진행했습니다. 회차별로 15분 진로 관련 특강, 15분 질문답변으로 구성되었네요. 상세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상세 프로그램 확인 링크 : https://openlearninglab.kr/56 

 

SML 과학 진로 멘토링 라운지(과학진로페스티벌) 메타버스 월드 멘토링 참여

서울시립과학관에서 'SML 과학 진로 멘토링 라운지(과학진로페스티벌)' 행사를 대행하는 업체로부터 연락이 와서 메타버스 월드와 관련된 소주제로 멘토링을 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12월 18일 토

openlearninglab.kr

 

저는 15:30분부터 이미 구축되어 있는 게더타운에 접속하여 상황을 살펴보았습니다. 진로 멘토링에 참여하기 위해서 학생들이 로비에 모여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다른 멘토링 전용 룸이 있어서 그 쪽으로 이동해서 멘토링을 받을 학생들이 접속하기를 기다렸습니다. 멘토링을 위해 별도 발표 자료도 준비했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해 기조강연도 있고, 사전 자기주도학습 시간도 있었기 때문에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과 사례는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는 상황이라 판단했습니다. 메타버스가 우산개념이라는 점을 설명하고, 메타버스의 산업구조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설명했습니다. 메타버스 분야로 진로를 잡고자 하는 학생에게 넓은 시각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멘토링 시간이 되어 2회차 멘토링을 했습니다. 학생들은 마이크를 끈 상태로 접속했고, 채팅과 감정표현으로만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15분 설명하고, 15분 질문을 받았는데, 질문은 채팅으로 받고, 제가 채팅의 질문을 확인한 후 답변하는 방식으로 질문답변 시간을 채워나갔습니다. 

 

 

몇몇 학생은 상당히 적극적으로 다양한 질문을 하더군요. 호기심 대장에게는 좋은 일이 생길 겁니다. 토요일에 쉬지 못하고 멘토링 행사를 했지만 나름 뿌듯한 시간이었습니다.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작은 역할이라도 하게되어 기쁘네요. 아래 영상은 2회차 멘토링 때 진행한 모습을 영상으로 만든 것입니다. 어떤 내용을 설명했는지, 질문에 어떤 답변이 오고갔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QnKCRgLq4B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