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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성과

경기도미래기술학교 데이터산업 인력양성 교육 특강 - 주제 : 메타버스와 퀘스트러닝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21 경기도미래기술학교 데이터산업 인력양성교육에 특강(줌 활용)을 진행했습니다. 주제는 '메타버스와 퀘스트러닝' 입니다. 재직자 과정이라 저녁 늦은 시간에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늦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셨고 끝까지 많이 들어주셔서 힘들지만 힘들지 않은 특강을 할 수 있었습니다. 

 

특강 내용이 담겨 있는 홈페이지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datahrd.kacnet.co.kr/sub_request2_gbsa.php 

 

 

특강의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메타버스 개요

- 메타버스의 사례

- 메타버스의 특징

- 메타버스의 산업구조

- 메타버스와 게임

- 게임과 게임성(gamification)

- 학습과 게임성

- 메타버스와 학습

- 메타버스와 HRD

- 메타버스와 퀘스트러닝

- 퀘스트러닝의 특징

- 퀘스트러닝 방법론

- 퀘스트러닝 샘플 화면 

 

100쪽이 넘는 강의자료를 짧은 시간안에 설명하려니 힘들긴 하네요. 물론 100쪽이라고 해도 사례와 이미지가 많아서 훝고 넘어가기 좋게 만들었죠. 왜 지금 시점에서 퀘스트러닝이라고 하는 방법론을 들고 왔는가에 대해 빌드업을 했습니다. 최대한 쉽고 논리적으로 내용을 풀어가려고 노력했습니다. (수강생분들은 어떻게 느끼셨는지 참 궁금하긴 하네요. 강의 후기를 저는 볼 수 없으니 알 길이 없네요.)

 

마지막으로 퀘스트러닝 소개 영상을 살포시 공유하고 마치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i_zRZIUCj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