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에서 종근당 임직원들을 위해 개설된 챗GPT 관련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정식 과정명은 '[Ctrl+AI] 생성형 AI를 활용한 실무 문서작성 AtoZ' 입니다. 총 23명의 수강생과 함께 기획 업무의 프로세스와 이를 챗GPT를 어떻게 활용하여 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까에 대한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주요 강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획의 정의와 기획을 위한 프레임워크 설명
2. 기획 업무 시에 챗GPT를 활용하기 위한 COFFEE 프레임워크 설명
3. 챗GPT와 원활하게 협업하는 방법
4. 챗GPT를 활용하여 신규 사업 기획서 작성 프로세스 및 작성 노하우
5. 문서 구조화를 위한 원리 학습
6. 기획을 위한 생각 정리 프레임워크
7.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GPTs 제작 방법 및 실습
8. 챗GPT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생성AI 서비스 비교 소개
9. 수강생 제작 GPTs 발표 및 경험 나눔 등
제가 실제 기획 업무를 수행하면서 경험했던 절차와 노하우를 거의 모두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기획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GPTs를 중심으로 기획 업무 창의성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강의로 확대해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고민 후 콘텐츠를 우선 만들며 강의를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