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리하기

동부교육지원청 수학교사 대상 젭 메타버스 월드 만들기 실습 강의 진행

 

 

동부교육지원청에서 주최한 젭 메타버스 월드 만들기 실습 과정을 진행했습니다. 협의체를 운영하여 모이는 행사 중 이번에는 메타버스에 대한 체험을 하고자 강의를 의뢰하셨습니다. 강의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메타버스의 개념과 특징

- 젭 소개

- 젭 메타버스 체험형 월드 접속 및 체험

- 젭 맵에디터 사용법

- 젭 메타버스 월드 제작 방법 및 팁

 

강의는 2시간으로 짧게 편성되어 매우 숨가쁘게 진행하였습니다. 그래도 오프라인에서 만나 소통하였기 때문에 진행되는 상황을 눈으로 볼 수 있어 개별적으로 대응해 드릴 수 있었네요. 

 

수학교과의 특성에 맞게 젭을 활용하여 어떤 교수법을 적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아이디어도 말씀드렸습니다.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인지는 모르겠으나, 메타버스를 교육 현장에 적용할 때 필요한 사항을 나름 정리해 말씀드렸으니 취사선택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메타버스를 무엇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서 접근방법은 많이 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메타버스를 비물질화의 방법으로 보는 시각, 2D/3D 공간으로 보는 시각, 디지털 전환의 접근 방법으로 보닌 시각 등 다양한 관점이 있습니다. 저는 현실인 활용성을 중심으로 놓고 보기 때문에 '공간'으로 보는 관점을 택하고 있습니다. 이 관점에 따라서 어떤 목적을 가지고 메타버스를 활용하느냐에 따라 선택하는 메타버스를 다르게 가지고 가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 관점과 방향성이 궁금하시다면 온/오프라인 강의를 신청하시면 활용할 수 있는 메타버스의 특징과 선택 방법, 그리고 메타버스를 공간으로 바라볼 때 강조해야하는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